-
목차
- 곡성 장미축제
- 축제의 하이라이트 및 볼거리
- 입장료 안내: 기본 정보
- 입장료 할인 및 무료입장 조건
- 특별 이벤트 및 프로그램 소개
- 축제를 위한 이동 수단 및 주차 안내
- 주변 관광지
- 축제 방문 꿀팁: 최대한 즐기기 위한 가이드
안녕하세요, 최선이에요! 봄이 왔어요, 그리고 봄 하면 역시 꽃구경이죠. 이번에는 여러분에게 조금 특별한 꽃 축제를 소개하려고 해요.
바로 곡성에서 열리는 장미축제인데요.
장미의 향연이라 할 수 있는 이 축제에 대한 입장료 정보와 함께 저의 방문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.
곡성 장미축제 개요
- 곡성 장미축제는 매년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전라남도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열리는 장미 축제입니다.
- 약 40,000m 2의 규모의 장미공원에는 1,004종의 장미 수천만 송이가 전시되며,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.
- 입장료는 성인 5,000원, 청소년(만 7세 - 18세) 및 군인 3,500원, 어린이(만 6세 이하) 2,500원이며, 만 6세 이하 어린이와 만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.
-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, 미리 계획을 세우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.
축제의 하이라이트 및 볼거리
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펼쳐지는 천만 송이 세계명품장미, 그 향기 속으로라는 주제로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 장미꽃을 준비하고 있다.
- 골든로즈 포토관: 순금 장미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.
- 행운의 황금장미 이벤트 : 사랑의 소망존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로, 황금장미를 찾은 사람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.
- 게릴라 뮤지컬: 축제 기간 중 특정 시간대에 불특정 장소에서 깜짝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.
- 로즈 버블 타임: 아름다운 장미향 속에서 즐기는 신나는 거품 놀이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.
입장료 안내: 기본 정보
- 대인 5,000원 / 소인 및 경로우대자 4,500원
- 단체(30명 이상) 대인 4,500원 / 소인 및 경로우대자 4,000원 - 24개월 미만 무료 (증빙서류 지참)
- 유료 입장객에게는 2,000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한다.
입장료 할인 및 무료입장 조건
- 곡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30%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. 장애인 1~3급(동반 1인), 국가유공자(배우자), 참전유공자(배우자), 만 6세 이하 어린이(미취학 아동), 만 65세 이상(경로우대자) 역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.
- 무료 입장 대상자는 관련 신분증 또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.
- 할인 혜택을 받거나 무료로 입장하려면 관련 규정을 미리 확인하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.
특별 이벤트 및 프로그램 소개
- 행운의 황금 장미를 찾아라: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행운의 황금 장미를 찾는 이벤트가 진행된다.
- 미션! 기차마을을 점령하라: 축제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.
- 로즈런: 5월 21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로즈런은 참가자들이 장미공원과 기차마을을 달리며 즐길 수 있는 이색 달리기 대회다.
축제를 위한 이동 수단 및 주차 안내
1. 기차 이용
- 곡성역에서 축제장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.
- 셔틀버스도 운행한다. (주말 및 공휴일에만 운행)
2. 자동차 이용
- 방문객이 많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교통체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,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.
- 임시주차장(무료)이 마련되어 있으나, 만차 시 주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.
- 제1주차장(섬진강체육공원)
- 제2주차장(문화체육관)
- 주차장에서 축제장까지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.
3. 셔틀버스
- 주말 및 공휴일에만 운행하며 기차마을 문화체육관 섬진강체육공원 구간을 왕복한다.
-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, 배차 간격은 10~20분이다.
주변 관광지
- 섬진강 기차마을: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, 아름다운 장미뿐만 아니라 증기기관차,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.
- 섬진강 침실습지: 국내 22번째 국가습지로 지정된 곳으로, 청정한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다.
- 곡성 도깨비마을: 동화 '도깨비방망이'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.
- 대황강 출렁다리: 대황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로,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.
- 압록유원지: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나는 곳으로, 캠핑장과 물놀이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.
축제 방문 꿀팁: 최대한 즐기기 위한 가이드
- 일정 계획하기: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므로, 일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.
- 교통수단 확인하기: 축제장 주변은 교통이 혼잡할 수 있으므로,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.
- 날씨 확인하기: 날씨가 예상보다 추울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을 준비한다.
- 사진 촬영하기: 멋진 장소와 꽃들이 많으므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지참해서 소중한 순간들을 담아보자.
- 음식과 음료 즐기기: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다.
- 체험 프로그램 참여하기: 장미비누 만들기, 장미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.
- 야간 개장 즐기기: 밤에는 조명이 켜져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. 야간 공연이나 불꽃놀이 등 특별한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.
지금까지 곡성 장미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. 이번 주말에는 가족, 연인,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장미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곡성기차마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?